기사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유료서비스 안내 최종편집 2020.09.25 AM 04:58     
헌재, 정투기관 입찰참가...
'고위층 빙자 사기&#...
법무부, 사시1차 합격자 2...
노 대통령 "수사권조...
법무부, 자진출국 중.러 ...
대법원 2005. 11. 25. 선...
대법원 2005. 11. 24. 선...
대법원 2005. 11. 16. 선...
대법원 2005. 11. 10. 선...
대법원 2005. 7. 14. 선고...
출소자 자립안정을 위한 ...
"정상적 구입 개인택...
재범방지를위한제언
한국갱생보호공단 이사장...
[독자투고]유모씨와 판결...
우리 이쁜 아이유
테스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남자들이 싫어하는 여자들...
어느 여학교의 급훈
폐인의 등급(장안의 화제)...
이상한 시계
유명인 이름풀이
시민단체, '셀프후원...
"억대 연봉 집행관, ...
'데이트폭력' ...
난폭운전도 처벌한다…최...
보이스피싱 '오명균 ...
청주지검 강도상해 소녀 ...
브라질 사법부, 의원 당적...
판례로 본 의료사고 법적 ...
"숨진 아들 합의금, ...
설 전후 검찰 수뇌부 인사...
    로피플 칼럼
 노래는....... 노래를 부른다
허만배 칼럼

노래는 孤獨한 者의 對話라고 했던가.  해마다 5월이면 歌曲 “靑山에 살리라”를 불러보며 광주 5.18 민주항쟁의 함성(喊聲)을 가슴깊이 되새겨 보곤한다.  “나는 수풀우거진 靑山에 살으리라 / 나의 마음 푸르러 靑山에 살으리라 / 이 봄도 山 허리에 草綠빛물 들었네 / 세상 번뇌(煩惱) 시름잊고 靑山에 살으리라 / 길고 긴 세월동안 온갖 세상 變하여도 / 靑山은 의구(依舊)하니 靑山에 살으리라”


올해로 5.18광주민주화운동의 40周年을 맞이하거만, 與.野 政治權은 오늘도 40年前 軍事獨裁 正權과 五十步 百步라니! 慘憺한 가슴을 쓸어내린다.


一言以蔽之하고, 여.야 국회의원님들은 이제 그 惡名 높은 植物國會, 動物國會에서 탈바꿈 하시라는 當付이다.


도대체 국민의 피,땀어린 血稅로 年俸 약 1억6천만원(月俸 약 1천3백만원)에 더하여 議政活動費  1억원 등을 받아 챙기시는 국회의원님들께서 매일 같이 놀고 먹는 식물국회, 매일 같이 개싸움질하는 동물국회라니! 세상에 이래도 되는 것인가?


“天罰을 받아야 할 者들은 好衣好食으로 終生하고 萬人을 爲해 몸을 던진 者들은 헐벗고 굶어 죽어가는데 하늘이여, 하늘이여! 이래도 되는 것입니까?” 古代 中國의 司馬遷이 “史記”를 쓰면서 울부짖었다는 “사마천의 絶叫”이다.


21세기 오늘 好衣好食하는 대한민국 국회의원님들의 行態를 的確히 꼬집어 주고 있지 않는가?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고 /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 / 眞實은 沈沒하지 않고 / 우리는 抛棄하지 않는다 / ...”


문재인 政府의 産婆役이라 할 2017年 광화문 촛불집회시위 행진곡 노랫말의 한 句節이다.  어둠을 밝히고 거짓을 깨부수는 것은 문재인 정부의 ‘미션’이라 할진대, 과연 문재인 정부는 지난 집권 3년 동안 어둠을 밝히고 거짓을 쳐부수었는지? 한번, 自省해 보시라.


“... 너흰 아니야 /  이 개 같은 세상 / 거꾸로 된 이 나라 / 누군가는 나서서 바로 잡아야겠지만 / 그래도 너흰 아니야 / 너희는 나라 걱정할 자격없어 /  너흰 아니야 / (수캐 짓는 소리) ▪▪▪▪▪▪”


“너흰 아니야 / 제발 나라걱정 좀 하지마 / 너희만 뻥 안 뜯어도 經濟는 살아 날거야 / 너희들의 헛소리들이 백번 옳다해도 / 그래도 너흰 아니야 / 너흰 나라 걱정할 자격 없어 / (암캐 짓는소리) ▪▪▪▪▪▪”


“너흰 아니야 / 너흰 나라 걱정할 자격없어 / 너희들만 찌그러져도 세상은 좋아질거야 / ▪▪▪▪▪▪”


2014년 총불시위 때 윤인석 작곡 민중가요 “너흰 아니야”의 한 구절이다.


“... 權力이란 無常한 것 / 무섭다가 웃기는 것 / 똥오줌 못가리는 것 / 달콤하다가 쓰디쓴 것 / (훨훨) 날아가다가 (찌질찌질) 기어가는 것”


“... 누군가는 당신들을 天使라 부르고 / 누군가는 당신들을 惡魔라고 부르지 / ▪▪▪▪▪▪”  가수 안치환 “포크송” 노랫말의 한 구절이다.


“... 대가리를 치면 꼬리로 일어서고 / 꼬리를 치면 대가리로 일어서고 / 가운데를 치면 / 대가리와 꼬리가 한꺼번에 일어서고 / 뭐 이 따위 것이 있어 / 그래 나는 이 따위 것이다 / 만만해 죽는 시늉이라도 해야만 / 밥술이라도 뜨고 살 수 있는 세상에서 / 그래 나는 이 따위 것이다 / ▪▪▪▪▪▪”


광주 5.18 墓地에 묻혀있는 김남주 烈士 作詩 “솔연:率然”에 나오는 句節이다.  無知莫知힌 군사독재의 走狗들로부터 모진 拷問을 맏으면서도 끝끝내 일어서고 또 일어서는 民衆精神을 담고 있다.  오늘날 독재정권, 여.야 국회의원님들은 부디 民衆의 抵抗정신을 잊지 마시라는 當付이다.  不然이면 곧 破滅이다!


끝으로 노래는 孤獨한 者의 對話라고 했다.  해마다 麥秋의 오뉴월이면 歌曲 “보리밭”을 哀絶하게 불러본다.


“보리밭 사잇길로 / 걸어가면 / 뉘 부르는 소리있어 / 나를 멈춘다 / 옛 생각이 / 외로워 /휘파람 불면 고운 노래 / 귓가에 들려온다 / 돌아보면 / 아무도 보이지 않고 / 저녁 놀 / 빈 하늘만 / 눈에 차누나”


2020. 5. 30

靑山 許 萬 培 배상


 

 

 기사전송    기사프린트    
Law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aw People    입력 : 2020-06-24 09:00:46   

  • 독자의견        이름      비밀번호    
  • 보안단어 "law"를 입력해 주세요.                    

    노래는....... 노래를 부른다

    노래는 孤獨한 者의 對話라고 했던가.  해마다 5월이면 歌曲 “靑山에 살리라”를 불러보며 광주 5.18 민주항쟁의 함성(喊聲)을 가슴깊이 되새겨 보곤한다.  “나는 수풀우거진 靑山에 살으리라 / 나의...

    政治家는 手苦하는 사람이다.

    “하루살이는 來日 다시 만나자는 메뚜기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다.  메뚜기는 來年에 만나자는 개구리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다.  개구리는 답답했다.  왜 하루살이는 내일을 모르고, 메뚜기는 내...

    어떠한 경우에도 용서받을 수 없는 사이버 반칙행위

    2012년 경찰청 사이버수사팀의 이야기를 다룬 SBS 방영 드라마 ‘유령’은 사이버 세상이 현실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사실적으로 다루어 세간의 호평을 받았다. 이 드라마의 시작은 사이버 세상에서 1분마다 벌어...

    전 세계는 지금 난폭운전(보복운전)과의 전쟁 중

    신사의 나라 영국에서는 요즘 보복운전으로 생명을 잃는 운전자들이 발생할 정도로 난폭운전의 심각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 이를 ‘종신형’처벌하기에 이르렀다.   급격한 경제발전을 이루고 차량보유...

    산업용보다 비싼 요금제 때문에 학교는 찜통교실

    매년 폭염과 한파로 학교의 찜통·냉골 교실 문제가 반복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상적인 수업이 어려울 정도로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한 가운데, 교육용 전기료가 표면적으로 산...




    [대법원 인사] 고위법관 인사...
    법무부 보호직 인사
    [대법원인사] 법관 인사
    대법원 인사
    [대법원 인사]=2011년1월1일자...
    서울변호사회 신규 등록 변호...
    2005년 2월 신규등록 변호사
    서울변회, 2월 신규 변호사 등...
    서울법무사회 법무사 동정
    [이전] 이흥기 변호사
    [부고] 이상훈 대법관 부친상
    [부고] 김일두 전 대검차장 별...
    [부고] 장호중(강릉지청장) 부...
    [부고] 신재현(김앤장 변호사)...
    [부고] 송광수 변호사 모친상
    유동집합물 양도담보계약의 효...
    호주제의 헌법불합치결정과 새...
    인지소송에서 혈연상의 친자관...
    법인대표의 경영상의 판단과 ...
    파산절차상 상계와 상계권 제...
    증여세부과취소청구소장
    채권자계좌번호신고서
    재산조회신청서(개인회생)
    변제계획안(개인회생)
    부동산가압류신청서
    [북한의 법] 상속법
    공탁서 작성요령
    보호관찰에 대하여...
    교정 관련 상식 몇가지
    [이혼] 위자료 청구권
    Copyright(c) 2004 Law People. All rights reserved.   (주)로우 데일리                 개인정보 보호정책 | 회원약관 | 저작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4 삼성래미안 유니빌 1414호  
    사업자등록번호 : 214-87-56929   통신판매신고번호: 서초4667호   대표자 : 이용헌
    대표전화 (02)583-0965  Fax (02)598-1616  Mail to : info@lawpeople.co.kr